[ 제1장 총 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인스밸리와 그 제휴사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제공하는 보험 및 기타 서비스(이하 " 서비스"라 합니다)를 회사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회원간 권리의무에 관한 사항,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이용자에게 보험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인스밸리와 그와 제휴한 업체(회사, 단체 또는 사업자)를 의미하며,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포함합니다. 현재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제휴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인스밸리, (주)인스밸리보험판매, (주)아이비기획 2.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이용자 : 회사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을 각 회사별로말합니다. 4. 회원 : 회사와 서비스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 (ID)를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이용 승낙을 받은 개인 또는 단체로서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분을 말합니다. 5.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을 말합니다. 6. 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 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 (이하 " ID "라 합니다). 7.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9. 제휴 사이트 : 회사가 업무제휴를 통해 공동 마케팅, 공동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하여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등으로 연결한 업무제휴 사업체의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10. 이용요금 : 회원이 회사의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납입하여야 할 요금(정보사용료) 을 말합니다. 11. 서비스제공 제한·중지 : 공공의 이익 또는 회사의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에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e-mail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 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 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 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이 때,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④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대해 "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⑤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약관 (이하 " 개별약관" 이라 합니다)에 동의함을 조건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서비스 경우에도 개별약관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기본적으로 적용되며, 개별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본 약관에 우선하는 효력을 가집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 거래소비자 보호지침,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4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분은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이 요구 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14세 미만 아동 또는 한정치산자인 경우 회원가입이 불가합니다. ③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 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에게 한 이용신청 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 때 비로소 이용자는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갖게 됩니다. ②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 본 약관을 읽고 "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거절 등】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주민등록상의 본인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3. 신청시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나 또는 오기가 있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4.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신용정보의이용과보호에관한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회사의 서비스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7.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8.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9.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조건에 미비된 경우 ②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ID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러한 ID가 등록신청된 경우에 회사는 동 ID의 등록을 반려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회원의 ID 변경시 까지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를 도용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이 거절되거나 제한 또는 유보되는 경우, 이용을 신청한 자에게 이를 즉시 알려야 한다. 다만, 이용을 신청한 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으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7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에 가입할 때 발급된 ID로 사이트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서비스는 별도의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8조 【정보의 제공 등】 ① 회원은 회사가 인터넷, e-mail, 전화, SMS, 우편 등 필요한 경로로 제공하는 보험, 금융 및 기타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수신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보며,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를 회원에게 주기적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금융기관 및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신용정보업자에게 보험마케팅, 보험가입여부조사, 대출심사, 신용정보 조회, 자동차보험료 안내를 위한 보험정보망 활용 등의 목적으로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현재 개인정보가 제공되어질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인스밸리, (주)인스밸리보험판매, (주)아이비기획, 국내 생명보험회사 및 손해보험회사(AIA생명, 우리아비바생명, MetLife생명, 교보생명, KDB생명, 녹십자생명보험, 대한생명, 동부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신한생명, 흥국생명, 현대라이프, 차티스, LIG손해보험, 그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동부화재,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한화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 처브페더럴인슈런스, 현대해상, 흥국화재, 현대하이카다이렉트, 에르고다음다이렉트, AXA다이렉트, 라이나생명, 더케이손해보험), NICE신용평가(주), 서울신용평가(주), 보험개발원 제9조 【회원의 게재물】 회사리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내에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한이 있으며, 회사 및 제휴보험몰의 여러 서비스에 필요한 경우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판매 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1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e-mail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본 서비스상에 게재된 광고내용이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돈벌이 광고·음란 사이트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4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15조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원이 본 약관과는 별도로 개별약관에서 정한 조건을 확인하고 " 동의함"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은 비로소 성립합니다. ② 기타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 및 승낙거절 등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회원신청절차에 준합니다. 제16조 【이용요금】 ① 서비스 이용요금(정보사용료)은 개별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 각 회사는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요금을 감면 또는 할인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감면 또는 할인의 구체적인 대상 및 적용 기준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7조 【이용요금의 청구와 납입】 ① 회사는, 별도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회원ID를 기준으로 이용요금을 청구합니다. 따라서, 이용요금 납입자는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② 이용요금은, 별도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업무처리 완료 후 후불제로 청구합니다. ③ 이용자가 납입청구서를 e-mail을 통하여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납입청구서를 e-mail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와 계약된 신용카드사를 이용하여 별도의 매출전표에 서명하지 않고 이용요금을 납입할 수 있습니다. 단, 카드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이용자는 신용카드의 유효기간 만료·분실·재발행 등으로 인해 카드번호가 바뀔 경우에 반드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는 변경된 카드에 요금이 부과됩니다. 한편,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회사가 승낙한 경우에는 다른 방법에 의해서도 이용 요금 납부가 가능합니다. ⑤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회사가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이용요금의 100분의 2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합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납입청구서가 요금납입자나 그 가족 또는 대리인에게 배달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는 가산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한 경우에는 연 25%의 이율에 의한 지연손해금을 일할계산하여 적용한 금액을 청구합니다. 이 때, 회사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명시하도록 합니다. ⑦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회사는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본인의 신고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및 환불】 ① 이용요금 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이의신청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과다 징수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에는 다음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합니다. ③ 이용자는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신청을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그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조사된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구두나 서면 또는 온라인 서비스 등으로 통지합니다. ⑤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4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에 따른 조사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와 재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도록 합니다. ⑥ 이의신청 결과 과다징수가 확인된 경우, 과다징수 금액에 대해 회사는 과다징수 확인후 10일 이내에 이용자에게 환불하도록 합니다. 이 때, 회사는 과다징수된 금액에 대해 과다징수된 날로부터 환불되는 날까지 별도로 정하는 이율을 일할계산하여 이용자에게 지급하도록 하며, 회사가 이를 이행한 경우 에는 더 이상의 법적인 책임은 부담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9조 【유료서비스의 해지 및 재이용】 ① 회원이 일정기간동안 유료서비스 제공을 받지 아니할 사유가 발생하여 유료서비스의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 사유 및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사에 신청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은 해지 중인 유료서비스를 재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다시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적절한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e-mail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서비스내에서 제시된 내용을 준수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회사리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보호 업무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제21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① 회사는 모든 회원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보호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과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신고 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담보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호의 1에 해당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전송·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⑦ 회원이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유료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회원은 개별약관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제6장 계약사항의 변경 제23조 【계약 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시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특히,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정확한 기재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주소 및 전화번호, 상품 이용요금 납입방법, 자동이체 계좌, 신용카드의 유효기간 만료· 재발급·폐기 등 관련사항, 사업자등록번호(법인의 경우) 제24조 【회원의 지위 승계 및 양도 제한】 ①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동의한 경우에만 제3자에게 회원의 지위를 승계시키거나 회원으로서의 권리의무를 양도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지위를 승계하거나 회원으로서의 권리의무를 양도 받은 자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회사에 지체없이 통보하여야 합니다. 1. 회원 변경사항 2. 요금고지 주소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고지주소 3. 요금납입자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되는 요금납입자 제7장 계약의 해지 제25조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해지신청이 접수된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희망일이 해지 신청일과 다른 경우 해지 희망일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여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회원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3. 회원이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4.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④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제26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사유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7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 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 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